본문 바로가기
건강

기도폐쇄 응급키트 : 질식 방지 / 하임리히법 + 응급키트

by 하하하호호호 2023. 11. 12.
반응형

아기를 키우면서 실제로 하임리히법을 두 번이나 해본 경험이 있기에,

기도폐쇄에 대해 항상 무섭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언제 어디선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일이니까요.

 

한 번은 아기가 바로 앞에서 음식 먹다가 사과 조각이 기도에 걸려서 갑자기 숨을 안쉬면서 입술이 파래지더라구요.

다행히 이미 유튜브로 유아 하임리히법 공부를 열심히 해뒀기 때문에, 바로 허벅지위에 아기 엎드려 눕혀서 등을 막 쳤었어요. 정말 식은땀 쫙 빼고, 식겁했던 날이었지요.

 

그 이후 웹사이트를 돌다가 어떤 영상을 봤는데, 한 식당에서 어린아이가 음식이 기도에 걸려 숨을 못 쉬고 있었고 하임리히법도 잘 먹히지 않는 상황에서, 어떤 남자가 기도폐쇄 질식 방지 응급키트를 가져와 구조하는 것을 보았어요.

 

바로.. 아래의 기도폐쇄 질식방지 응급키트에요. 생긴게 무슨 펌프 같이 생겼죠.

입마개 부분이 성인용, 소아용으로 나누어져 있더라구요. Pediatric이라는 단어가 "소아"인지 처음 알았네요.

사용법은 매우 간단해요.

1) 입에 마스크를 위치시킨다

2) 압축기를 누른다 (이때 한쪽손은 비에 위치시킨 마스크가 밀폐되도록 잘 잡아주어야 합니다.)

3) 압축기 잡아당긴다.

4) 이물질이 나올때까지 한다.

 

압축 시킬때 내부의 공기가 입안으로 들어가는게 아닌, One-Way Valve를 통해 바깥으로 빠져나가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압축기 누른다고 기도에 있는 이물질이 더 들어간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ㅎㅎ

변기 뚫는것의 반대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입에다 대고 직접 해봤는데 뭔가 공기가 막 시원하게 Suction되는 느낌? 같은건 못 느꼈어요. 

위급사항이 발생하면 바로 하임리히법부터 시작하고, 안되면 바로 응급키트 가져와서 실시해야겠어요. 물론 이런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조기에 예방해야죠.

 

그리고 이게 네이버에 보니 2만5천원정도 하는것 같은데 알리익스프레스로 사면 만원정도의 저렴한 금액으로 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ㅎㅎ

 

모두들 조심해요~

반응형

댓글